좋은인연이란..행복한 커플들의 특징 7가지


좋은 인연이란..행복한 커플들의 특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좋은인연이란..행복한 커플들의 공통점]



관계는 저절로 유지될 수 없다. 연인 간의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선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누가 봐도 행복해 보이는 커플들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행동한다. 짐 워크업 박사(Dr. Jim Walkup)는 한 아내의 좋은 남편이자, 지난 40년 동안 뉴옥에서 부부상담클리닉을 운영해왔다. 그는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7가지를 실천할 것을 당부한다.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 7



1. 둘만의 시간을 갖는다.


짐 워크업 박사는 이렇게 말한다. "나에게 상담하러 오는 커플들의 가장 눈에 띄는 공통점은, 둘만의 시간을 일 초도 가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물론 요즘 같이 바쁜 세상에 아이라도 있기까지 하면 둘만의 시간을 갖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공유하는 시간이 없이는 소통을 할 수가 없다. 사랑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다. 행복한 커플들은 항상 둘만의 시간을 갖기 위해 노력한다.





2. 서로의 '사랑의 언어'를 이해하고 있다.


"내가 어떻게 해야 가장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사람마다 '사랑의 언어'는 전부 다르다. 어떤 사람은 상대방이 자신의 머리를 쓰다드어 줄 때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끼며, 어떤 사람은 상대방이 활짝 웃어줄 때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낀다. 행복한 커플들은 서로가 어떤 행동과 몸짓을 좋아하는지 잘 이해하고 있다. 상대방이 어떤 행동을 좋아하는지에 관심을 기울여라.





3. 매일 진한 포옹을 한다.


친구끼리도 하는 그런 가벼운 포옹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행복한 커플들은 매일 20초 이상의 진한 포옹을 한다. 20초 이상의 포옹을 해야 사랑의 호르몬인 옥시토신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짐 워크업 박사는 이렇게 말한다. "나는 상담을 받는 커플들에게 매일 20초 이상 포옹할 것을 자주 권유한다. 포옹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데 놀랍도록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4. 경청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사랑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다. 대화는 서로 소통하기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말을 집중해서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TV를 끄고, 스마트폰도 치워라.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고 고개를 끄덕이며 상대방의 말을 들어라. 당신의 의견을 말하는 것은 자제해라. 상대방의 말을 듣고 동의하고 공감해줘라. 경청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자신이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5. 계획을 세운다.


행복한 커플들은 계획을 세운다. 마라톤 대회 참가하기, 여행가기, 친구들 소개해주기 등 크고 작은 일들을 스마트폰이나 책상의 달력에 적어 놓는다. 함께 계획을 세우는 습관은 두 사람이 팀이라는 사실을 확신시켜준다. 연인이란 본디 서로가 아닌 같은 곳을 바라보고 나아가야 하는 것이다. 아주 단순한 일이라도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계획하라.





6. 일상을 공유한다.


행복한 커플들은 항상 회사에서 있었던 즐거운 일, 친구와 다툰 이유부터 오늘 먹은 점심 메뉴는 무엇이었는지까지 공유한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일상의 기쁨과 슬픔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있기를 바란다. 상대방이 물어보기 전에 먼저 당신의 일상과 하루를 이야기해라. 기쁨은 나누면 두 배, 슬픔은 나누면 반이되는 법이다.





7. 표현을 통해 안정감을 느끼게 한다.


누구나 가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싶어한다. 상대방이 내 마음을 물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 말하지 않으면 모른다. 상대방이 불안함을 느끼기 전에 아끼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을 꾸준히 표현하라. 첫 고백이 설렘임을 주었다면 오늘의 고백은 안정감을 준다. 지속적인 사랑 표현을 통해 관계의 안정감을 확보해라. 안정감이 곧 사랑의 느낌이다.




연애기간이 길어질수록 연인들은 서로 익숙해진다. 연애기간이 길어질수록 서로가 항상 자기 곁에 있어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런 착각은 서로를 소홀히 여기게 한다. 서로 소홀해진다는 것은 결국 헤어짐이 머지않았음을 말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관계를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더 배려하고 더 사랑해야 한다. 


좋은인연이란..행복한 커플들의 특징 7가지, 여기까지.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