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글귀..성공하는법 8가지


성공 글귀 소개 포스팅입니다.


[성공 글귀..성공하는법 8가지]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노력을 하지 않는 경향이 있으며, 성공하기 위한 방법을 궁리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기회가 제발로 찾아와도 그 것을 알아보지 못한다. 


반면 진짜 성공하는 사람들은 기회가 오면 단번에 그 것을 알아보고 기회를 훌륭하게 살려낸다. 그들은 이미 준비를 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과연 '진짜로 성공하는 사람'들은 어떤 준비를 했던 것일까? 이하 8가지에 그 해답이 있다.




  진짜로 성공하는 사람들이 하는 8가지



1. 물질주의에 얽매이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은 집과 좋은 차를 갖길 원한다. 하지만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보다는 성공의 부산물에 먼저 집중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당장 갖고 싶은 것을 사느라 돈을 쓰다보면 자기 발전에 투자할 수 없기 때문이다. 물질적인 욕구는 최소한만 채워라. 그리고 남는 자원들은 자기 자신을 발전시키는데 투자하라. 머지 않은 미래에 투자의 결실을 맺는 날이 올 것이다.





2. 지식을 쌓는다.


성공은 능동적인 사람들에게 더 빨리 찾아 온다. 성공을 향한 계단을 하나씩 오를 때마다, 당신에게 주어지는 기회와 이해해야 하는 시스템은 점점 복잡해진다. 그러므로 미리 지식을 쌓고 가능한 많은 정보를 흡수해야 한다. 당신이 모르는 것이 있다면 그 것을 아는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가르침을 구해라. 독서를 하는 것 또한 훌륭한 방법이다.





3. 관계에 대한 기대를 조절한다.


성공하기 위해선 많은 사람들과 교류해야 한다. 하지만 사람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많은 시간이 드는 일이고, 당신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쓸 수 있는 시간을 어떻게 분배할지가 관건이다.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가치의 크기를 기준으로 중요한 사람들을 선정하고 그들에게 집중하기 위해 노력하라. 또 선정되지 않은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하지 않기 위해서 당신이 한정된 시간 밖에 없다는 것을 이해시키도록 노력해라.





4. 감정을 통제한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다 차분하고 '나이스'한 것은 아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감정에 기복이 있고 충동적이다.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이 그렇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감정을 조절하고 통제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한다. 그래야만 감정 때문에 사람을 잃거나 손해를 보는 일이 없을 것이다.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그것이 당신의 성공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라.  





5. 이상적인 신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강한 멘탈은 성공의 밑거름이다.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건강한 신체가 있어야만 강한 멘탈을 가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몸매와 건강 상태를 정해놓고, 그렇게 되기위해 또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라. 몸짱이 되라는 말은 아니다.





6. 영성에 대해 이해한다.


성공하기 위해 종교가 필수적이라는 말은 아니다. 리처드 브랜슨이나 워렌 버핏과 같은 사람들도 자신들의 성공이 종교와는 관계가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런 그들도 '영성'이 자신의 인생에 중요한 영향을 주고 있다는 사실은 인정한다. 시간을 내어 '영성'의 의미는 무엇이고 자기 존재와 우주에 대해 이해해보려 노력하라, 





7. 자기만의 원칙을 만든다.


진짜로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만의 원칙을 만들고 또 그것을 준수하면서 산다. 그들의 원칙은 다른 사람들과의 원칙과는 완전히 같을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들만의 원칙을 지킴으로 추진력과 안정을 동시에 유지할 수 있게 된다. 그들의 원칙은 스스로 어떻게 대우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그들만의 믿음이고,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된다. 시간을 내어 노트에 당신의 원칙을 정리해보고 그것을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려라.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도록.





8.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진짜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주어진 시간을 잘 사용한다는 것이다. 쓸데 없는 것에 시간을 낭비하면서 성공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일마다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것에 따라 시간을 적절히 분배하라. 쓸데 없는 일에 쏟는 시간은 줄이고, 그 시간을 당신에게 더 생산적이고 유익한 활동에 쏟아라. 





이 글은 Business Insider에 실린 Kevin Daum이 작성한 글로 내용이 다른 글들과 비슷하지만 뭔가 다름이 있는 것 같기도 해서 번역해봤다. 글의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핵심을 정리하자면, 성공하는 사람들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자신의 미래를 계획할 줄 알며, 자신만의 방식을 만들고 또 그것을 실천한다는 점이다. 글의 제목 '진짜로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8가지(8 Things really successful people do)'라는 제목을 봤을 때, 비단 물질적인 성공만이 아닌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해 짧지만 좋은 지침이 되는 글인 것 같다. 마지막으로 성공과 관련된 명언 하나 남기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느냐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는지를 결정한다.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성공 글귀..성공하는법 8가지, 여기까지.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