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명언, 인간관계의 달인이 되는 5법칙


인간관계 명언/글귀 포스팅입니다.



[인간관계 명언]



사람을 사귀는 것 역시 기술이다. 모든 기술이 기본기가 가장 중요하듯, 인간관계 기술 또한 탄탄한 기본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인간관계 기술 기본 5원칙으로 틈틈이 읽어보고 뇌리에 새기면 사람을 사귀고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인간관계 명언, 인간관계 5법칙

1. 노크의 법칙 (Knock)  


"당신이 먼저 노크하라." 타인의 마음의 문을 열고자 한다면 내가 먼저 노크하라. 그리고 상대에게 나를 공개해라. 먼저 솔직한 모습, 인간적인 모습과 망가진 모습까지 보여주길 주저하지 않는다면 상대방은 편안하게 마음의 문을 열게 된다. 

   

2. 거울의 법칙 (Mirror)    


"거울은 주인이 아니다." 거울이 먼저 웃는 법은 없다. 내가 웃어야 거울속의 나도 웃듯이 인간관계도 내가 먼저 웃어야한다. 내가 먼저 웃고 관심을 갖고 공감하고 또 배려하는 것이 가장 핵심적인 인간관계 법칙이다. 

   

3. 베품의 법칙 (Give & Take)  


"먼저 주어라. 그 다음에 받아라." 타인에게 호감을 얻고 싶으면 먼저 호감을 품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를 좋아하는 사람을 싫어하지 않는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항상 좋은 감정을 갖고 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4. 짝의 법칙 (Couple)  


"저절로 통하는 사람이 있다." 짚신도 짝이 있듯이 저마다 맞는 짝이 있기 마련이다. 통하지 않는 사람과 억지로 친해 지려고 애쓰지 마라. 불필요한 인간관계가 많다 보면 악연이 생기기 쉽다. 모든 사람과 친구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대신, 나와 통하는 사람과 친해지고 관계를 노력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5. 낭만의 법칙 (Romance)  


"당신만 낭만이 아니다."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이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은 모두 자기 중심적으로 판단하고 평가한다. 인간관계에서 좋은 관계를 만들고 싶으면 이런 이중잣대를 버리고 상대방을, 상대방과 나의 다름을 있는 그대로 인정할 수 있어야 한다.




인간관계 명언, 인간관계 달인이 되는 5법칙, 여기까지.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